해외직구할 때 체크카드 사용상 주의할 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외직구 쇼핑정보

일반정보 해외직구할 때 체크카드 사용상 주의할 점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에서 체크카드 이용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자기 통장에 들어 있는 금액의 범위내에서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이니 충동구매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에 크레딧카드는 일종의 외상거래 이며, 상품을 지금 당장 구입하기는 하지만 지금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다음 청구서가 날아 올 때 돈은 내는 것이죠. 그래서 크레딧(Credit)이라는 말 자체가 외상 이라는 뜻 입니다....

체크카드가 좋기는 한데, 해외직구를 할 때에는 경우에 따라 좋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하세요.

해외직구 할 때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고려해야 하는 것을 살펴 보도록 하자.


573d3baa08450b5923f97bc1e3aa5bdb_1640885215_1483.jpg

1. 해외직구할 때 상품이 품절되어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는데, 주문이 취소되기 이전에 무조건 통장에서 돈이 빠지게 된다.  

 

이렇게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에 카드대금이 외국까지 넘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국내카드사로 부터 돌려받기까지 최대 1개월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만약 주문취소건과 같은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했다면 주문이 취소되었으니 대금청구 자체가 없게 되고, 그래서 아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데 비해서 체크카드인 경우에는 해결될 때 까지의 시간이 필요하다.

 

 

2. 온라인 사기 피해를 당 했을 때 손해 회복이 불가능 하거나 더딜 수 있다.


외국에는 한국 보다 온라인을 통한 사기가 많으며, 짝퉁 사이트 또는 돈만 챙기고 사이트를 수시로 폐쇄하는 온라인 사기 사이트가 무수히 존재 한다. 한국은 공인인증서의 불편 때문에 해외의 신용카드 사기로 부터는 안전지대라고 할 수 있는 반면, 외국은 신용카드 사기가 만연되어 있다.

해외직구하면서 이러한 덫에 걸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돈이 이미 넘어 갔다면 다시 찾아오기는 어려울 수 있다.

사기꾼들은 돈을 받고 아예 잠적하거나 국제간의 거래에서 배송추적결과 배달완료만 되면 정상적으로 주문을 처리한 것 처럼 입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짜 상품을 실제 배달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트레킹번호 추적을 통해 상품을 받은 것으로 판명되면, 가짜를 받았더라도 항변할 방법이 없게 된다.

그러나 신용카드 결제를 하게 되면, 다음 달 청구때 까지 기간이 많이 남아 대처가 훨씬 쉬워 피해를 안 볼 가능성이 높다고 하겠다.


국내에서는 체크카드를 즐겨 쓰더라도 해외직구를 할 때는 이런 위험성을 고려하여 체크카드 대신 신용카드 사용을 권하는 것입니다.



관련글 보기

해외직구할 때 신용카드, 체크카드, 빌링 어드레스와 관련된 문제 해결하는 방법

해외직구할 때 카드가 거절되는 이유 

 



댓글목록

세븐존 회원로그인
해외직구 배송대행 세븐존

미국 배송대행 절차(독일배송대행 포함)
미국 신발 사이즈표 (영국사이즈 포함)
미국 옷 사이즈표 (남자,여자,키즈,베이비)
유럽 신발 사이즈, UK 영국, 이태리 포함
유럽 옷 사이즈표, 독일, 영국, 프랑스
아마존 프라임가입과 아마존 프라임 해지
미국 이베이 직구방법 자세한 설명
독일 직구 절차 상세설명
독일 이베이 직구방법 (한국어 번역가능)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하는 방법
나이키 직구 사이트 130개 이상 종합 목록
빅토리아시크릿 사이즈표 (속옷사이즈표)
폴로 직구 사이트 목록 (공홈 이외)
폴로 사이즈표, 폴로랄프로렌 미국사이즈
폴로 키즈 사이즈, 랄프로렌 베이비 포함
미국 세일즈택스 Sales Tax 에 대한 설명
명품 직구 사이트 목록(해외 명품 편집샵)
한국 직배송받으면 손해보는 사이트 목록
한국 직배송시 한국 주소 영문변환하는 법
한국 Postal Code와 Zip code
우회접속 프로그램 설치(VPN 우회접속)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정보 바로가기
아마존 핫딜, 할인쿠폰 활용하는 법
해외직구관세, 관부가세 계산기(관세율표)
미국직구 관세 부과기준 해설
와인직구할 때 관부가세, 교육세, 주세
위스키 직구, 양주, 주류 직구 관부가세
골프채, 골프웨어 직구 종합정보
해외직구할 때 합산과세 피하는 방법
아마존 사이트 바로가기
관세청 고시환율 (수입통관때 적용)보기
해외직구 카드결제 에러 해결(빌링 주소)

그누보드5
Copyright © 2006-2024 SEVENZONE.COM    All right reserved.
사이트의 제휴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세븐존에서 어필리에이트 커미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