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세일즈텍스 Sales Tax 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외직구 쇼핑정보

일반정보 미국의 세일즈텍스 Sales Tax 소개

작성일 16-06-07 09: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세븐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16,120회

본문

미국의 세일즈 텍스 (Sales Tax)

1. 세일즈텍스의 기본 원칙

미국의 Sales Tax(판매세)제도는 한국의 부가가치세와 비슷하나 적용방법은 완전히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연방정부에서 걷는 세금이 아니고 각 주 정부에서 걷는 세금 입니다.  

 

판매자와 구입자가 같은 주(State)에 있을 경우, 판매자는 상품가격에 3%~9%의 판매세(Sales Tax)를 더 얹어 받아야 하고 이를 주(State)정부에 따로 납부해야 합니다. 3%~9%라고 하는 것은 미국 각 주 마다 세율이 다르다는 뜻 입니다.


미국 세일즈택스의 특징중 하나는, 판매자와 구입자가 서로 다른 주에 있으면, 세일즈택스를 내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기본 세일즈택스가 8-9%인데, 캘리포니아에서 운영되는 쇼핑몰, 사이트, 식당에 가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식사를 할 때는 상품가격이나 밥값 이외에 8-9%의 세일즈택스가 더해져서 청구 됩니다. 그렇지만 뉴욕에 거주하는 사람이 캘리포니아에 주소를 둔 온라인사이트(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는 세금을 안낸다는 뜻 입니다.

 

 

 

003fe5a5455f620e8e671d029ec26c89_1465429757_29.png

 

 

실제로, 100달러짜리 전자제품을 구입할 경우 쇼핑몰의 소재지가 뉴저지인데, 배송주소지도 뉴저지라면 7%의 세일즈택스가 붙어 실제 지불할 가격은 107달러가 됩니다. 이 경우 뉴저지가 아닌 다른 주의 도시로 보낸다면 Sales Tax가 다르기 때문에 구입총액도 달라 집니다.

또 다른 예로,
랄프로렌 폴로 의류 100달러짜리를 구입할 경우, 폴로는 각 주에 물류창고(또는 가장 가까운 매장)를 보유하고 있고, 그곳에서 상품이 출고되므로 어떤 곳을 배송지 주소로 하더라도 Sales Tax가 부과 됩니다. 즉, 웹사이트 소재지와는 무관하게 전국적으로 물류망을 가지고 있는 대형브랜드의 경우에는 모두 Sales Tax가 붙는다고 보면 됩니다.
 

 

2. 오레곤 지역의 세일즈텍스 완전 면제

 

미국 오레곤, 델라웨어, 몬타나 주 에서는 판매세가 없습니다. 알래스카도 세일즈텍스가 없는데, 지역별 로컬 텍스가 있어 완벽한 면세지역은 미국에서 3군데 입니다. 


어떤 미국직구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더라도 세븐존 오레곤 배대지를 이용하면 미국내 세금이 없습니다.

상품을 따지지 않고, 구입처나 받는데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예외없이 면제 입니다.

이는 완전한 세금 면세지역이기 때문 입니다. (그 대신 배송이 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 지역별 배송지 비교 자세히 보기

 



3. 캘리포니아 지역의 세일즈택스 면제


캘리포니아에 전혀 거점이 없는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면서 미국 캘리포니아 배대지로 상품을 보내면 세금은 면제 됩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상품이라도,

아마존에 입점한 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으로서 캘리포니아에 거점을 두지 않은 다른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업체의 제품이라면 세금이 면제 됩니다.


그렇지만,

아마존에서 직접 상품을 보유하는 상품인 경우, 캘리포니아 배대지로 상품을 보내면 각 카운티(우리나라의 군, 구에 해당)에 따라 다르지만 8-9%의 미국내 세금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4. 뉴저지 지역에서의 의류, 신발에 대한 세일즈택스 면제  


어떤 미국 사이트에서 의류와 신발을 구입해서 뉴저지로 보내면 미국 세금이 면제 됩니다.

실제, 뉴저지의 기본 Sales Tax는 6%-7%이지만 의류, 신발에는 면제가 됩니다.

또한 뉴저지에 전혀 거점이 없은 다른 주에서 운영하는 쇼핑몰(해외직구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해 뉴저지 배대지로 보내도 세금은 면제 됩니다.


즉, 오레곤에서 모든 상품에 대하여 완전한 세금면제가 되는 것 처럼 뉴저지에서는 의류와 신발에 대하여 완전히 세금면제가 됩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구입했든 판매자와 구입자의 주소가 같은 지역에 있든 없든 따지지 않고 의류와 신발은 세금 면제 됩니다.


그러나 신발의 경우, 일반적인 구두, 운동화에 대해서만 세금이 면제되고, 스키부츠, 목욕신발, 볼링화, 골프화, 야구화, 미식축구화 등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신발에 대해서는 세일즈텍스가 부과되니 주의를 요 합니다. 이것을 외울 필요는 전혀 없고,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결제과정에 들어가서 세일즈텍스가 붙는지 안붙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5. 미국 세일즈택스(판매세, SALES TAX) 요약


지금까지 알아본 것을 요약하면,

구입자의 배송주소가 어딘지 무관하게 무조건 세금이 면제되는 경우가 있고, 원래 세금이 부과되는 지역이라도 하더라도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다른 주에 있으면 SALES TAX가 면제되는 2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 얘기하는 ​Sales Tax, 즉 미국내에서 발생하는 판매세는 미국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 입니다.

그러니 한국의 수입관세와 전혀 무관하며, 국내 세관에서 정한 과세대상이 될 경우에는 국내에서 상품을 받을 때 세금을 내야 하는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해외직구를 하면서 미국 배대지를 선택해야 할 때


1. 판매자가 캘리포니아에 거점이 없을때는 캘리로니아 배대지 주소를 사용


2. 품목별로 의류/신발의 면세지역인 뉴저지 배대지를 이용


3. 품목에 상관없이 모든 상품에 대하여 완전 면세지역인 오레곤 배대지를 이용하면 상품가격 이외에 미국 세일즈택스가 붙지 않아 좋다는 것 입니다.


위에 링크를 걸어 놓은 미국 지역별 배대지 비교에 대한것은 아래에 다시 링크를 걸을테니 활용해 보세요.


미국 지역별 배송지 비교 자세히 보기




해외직구 관련 질문은 여기를 클릭 하여 글을 남겨 주세요.




Copyright © 2006-2019 SEVENZONE.COM     All right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