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통관조회 방법 - 국내택배 배송조회와 관세청 유니패스 수입통관조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외직구 쇼핑정보

일반정보 세관통관조회 방법 - 국내택배 배송조회와 관세청 유니패스 수입통관조회

페이지 정보

본문

세관통관조회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관통관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배송대행업체나 해외판매자가 알려준 운송장번호(트레킹넘버)가 있어야 합니다.


세븐존 회원들은 세관통관조회를 하기 전에 세븐존의 배송처리 시스템에서 배송조회하는 게 더 빠르고 간단합니다.


세븐존 회원들을 위한 배송조회, 국내 택배 조회 방법


배송대행을 이용하지 않고 해외사이트에서 직접 배송받는 경우 또는 국내 택배회사의 시스템에서 배송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에 설명하는 세관통관조회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세관통관조회 방법


세관통관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바로가기

934b1a9f48571e294ccaa4af78aef4f1_1581303542_641.jpg



관세청 유니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1번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정확한 칸을 찾아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M B/L - H B/L 을 선택하고 그 중 오른쪽 칸에 운송장번호를 넣어 줍니다.
 


934b1a9f48571e294ccaa4af78aef4f1_1581303543_0649.jpg



만약 운송장번호를 잘 못 입력하면 위의 그림처럼 정보가 나타나지 않으니 위의 화살표 처럼 정확히 넣어주면 되겠고,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내용이 조회 됩니다.


정상적으로 운송장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조회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국내에 화물기가 도착하기 전이라는 뜻 입니다. 운송장번호라는 것은 배송대행업체들이 창고에서 출고작업을 하면서 생성이 됩니다. 그로부터 트럭을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하는 시간, 화물기를 기다리는 시간, 해외에서 한국 인천공항까지의 비행시간이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운송장번호를 받은 후 최소 24시간-48시간은 지나야 세관통관조회가 가능한 것 입니다.



934b1a9f48571e294ccaa4af78aef4f1_1581303543_535.jpg



정상적으로 세관통관조회가 된 실제 사례를 보여주는 게 위의 그림 입니다. 내가 받을 화물이 몇 개의 박스로 오는지도 알 수 있고, 무게에 대한 정보도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을 더 볼 수 있는데 시간경과순으로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934b1a9f48571e294ccaa4af78aef4f1_1581303543_9416.jpg



최초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는 보고서가 "입항보고 제출"이며 이로부터 심사를 거쳐 수입통관 허가가 나고, 공항에서 반출되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시간대별로 알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반출되었다는 내용이 없으면 여전히 공항에 있다는 뜻 이고, 이 때까지는 국내택배에서 배송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반출된 후 국내택배에 인계된 시점부터 국내택배사이트의 배송조회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 입니다. 해외직구한 상품을 국내에서 받기 전에 국내 배송조회를 하거나 세관통관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으니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보기

국내 운송장번호로 배송조회하는 2가지 방법





댓글목록

profile_image

조윤만님의 댓글

조윤만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세븐존 회원로그인
해외직구 배송대행 세븐존

미국 배송대행 절차(독일배송대행 포함)
미국 신발 사이즈표 (영국사이즈 포함)
미국 옷 사이즈표 (남자,여자,키즈,베이비)
유럽 신발 사이즈, UK 영국, 이태리 포함
유럽 옷 사이즈표, 독일, 영국, 프랑스
아마존 프라임가입과 아마존 프라임 해지
미국 이베이 직구방법 자세한 설명
독일 직구 절차 상세설명
독일 이베이 직구방법 (한국어 번역가능)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하는 방법
나이키 직구 사이트 130개 이상 종합 목록
빅토리아시크릿 사이즈표 (속옷사이즈표)
폴로 직구 사이트 목록 (공홈 이외)
폴로 사이즈표, 폴로랄프로렌 미국사이즈
폴로 키즈 사이즈, 랄프로렌 베이비 포함
미국 세일즈택스 Sales Tax 에 대한 설명
명품 직구 사이트 목록(해외 명품 편집샵)
한국 직배송받으면 손해보는 사이트 목록
한국 직배송시 한국 주소 영문변환하는 법
한국 Postal Code와 Zip code
우회접속 프로그램 설치(VPN 우회접속)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정보 바로가기
아마존 핫딜, 할인쿠폰 활용하는 법
해외직구관세, 관부가세 계산기(관세율표)
미국직구 관세 부과기준 해설
와인직구할 때 관부가세, 교육세, 주세
위스키 직구, 양주, 주류 직구 관부가세
골프채, 골프웨어 직구 종합정보
해외직구할 때 합산과세 피하는 방법
아마존 사이트 바로가기
관세청 고시환율 (수입통관때 적용)보기
해외직구 카드결제 에러 해결(빌링 주소)

그누보드5
Copyright © 2006-2024 SEVENZONE.COM    All right reserved.
사이트의 제휴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세븐존에서 어필리에이트 커미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