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송신청, 반품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배송대행 신청방법

반송신청, 반품신청 방법


본문

해외직구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한 후 여러가지 이유로 반품할 수 있습니다. 세븐존 배송대행지 주소를 이용해 상품을 구입했고, 구입한 상품이 세븐존 배대지 창고에 있을 때 반송, 반품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 합니다.


이미 한국에서 상품을 받은 후에 반품을 하려면, 세븐존 배대지를 거칠 필요가 없으니 아래 내용은 전혀 해당사항이 없고, 해외사이트 주소로 직접 보내야 합니다. 국내에서 해외사이트로 직접 보내면 될 것을, 국내에서 해외배송 - 세븐존 배대지 - 해외직구사이트의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다는 뜻이며, 한국에 도착한 상품의 해외 반송서비스는 세븐존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송신청, 반품신청 방법에 대한 전체적인 순서 


1. 세븐존에 반송신청하기 전 구입한 사이트에 반품의사 밝히고 반송라벨 받아야 함. (반송용 운송장을 받아야 함)

2. 구입처로부터 반송허락은 받았으나 반송용 운송장(반송 라벨)을 받지 못했다면 UPS.COM에서 직접 운송료 결제 후 반송 운송장 생성

3. 세븐존에 배송신청이 먼저 되어 있어야 함(배송신청서가 먼저 작성되지 않으면 상품의 도착확인이 어려우니 반송도 불가능)

4. 구입처에서 보낸 상품이 세븐존에 도착(입고완료 처리)한 후 반송신청


5. 반송신청서 접수되고, 관리자가 반송 라벨 등 첨부자료를 확인하여 반송승인을 하면, 반송료수수료 결제 가능

6. 반송수수료 결제된 후, 세븐존에서 반송처리 (세븐존의 역할은 여기까지이며 구입처에서 환불받는지 여부와 전혀 무관 합니다.)


7. 반송방식은 세븐존 창고로 현지 택배 업체(UPS, FEDEX, USPS, DHL 등)가 픽업을 와야 하는 것입니다.


8. 반송된 상품 배송추적 후 구입처에서 환불 받음(반송용 운송장번호는 고객들이 이미 알고 있으니 배송조회하여 반송완료 여부를 언제든 확인하시고, 구입처에 환불요청을 하세요) 

 

관련글 보기

아마존 반송하는 방법(반품신청방법)


 

반송신청 하기 전 주의사항 

1. 박스 단위로만 반송(반품)이 가능하고 박스 안의 내용물 일부만 반품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구입처에서도 상품단위로 반품받는 것 보다 박스단위로 반품받는 것을 더 선호하며, 구입자 입장에서도 박스 전체를 반품한 후 새로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일부 반품보다 더 빨리 환불이 이루어지니 해외사이트에 반품신청할 때는 반드시 상품전체에 대해 신청 하세요.  

2. 아래와 같은 것은 반송라벨(운송장)이 아니므로 이것만 있다면 반송신청할 수 없음(아래 그림에서 POSTAGE REQUIRED 라는 게 보이죠? 이것은 말 그대로 우편요금을 내야 한다는 뜻 입니다. 즉, 상품구입자가 반송료를 부담하라는 뜻 이므로 직접 UPS.com 에서 운임결제하고 반송라벨을 프린트해야 함).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9058_9399.jpg
 

3. 판매자(해외사이트)가 반품을 받아주겠다고는 하면서도 반송라벨을 주지 않고 구입한 고객이 알아서 반송하라고 할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UPS.COM 에서 운임을 결제해야 합니다. 미국내 운임조회를 위해 UPS.COM 에 들어가서 shipping - Calculate Time and Cost - Detailed Time and Cost를 선택해 보면  미국내 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미국내 운임을 결제한 후 아래 반송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세븐존 배대지에 도착한 상품에 대한 반송신청 방법(반품 신청서 작성방법)


해외직구사이트 (또는 해외 판매자)로 부터 UPS, FEDEX 등의 트레킹번호가 있는 정상적인 반송라벨(운송장)을 받은 후에는 반송을 신청할 수 있으니 아래의 반송신청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7874_7456.jpg


1. 먼저 세븐존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배송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븐존에 배송신청된 것만 반품 신청이 가능하며, 배송대행 신청현황 (마이페이지에서 입고대기, 입고완료)을 클릭하여 아래 화면에서 보는 것 처럼 배송대행 신청내역 확인 합니다.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7875_5025.jpg


2. 반송하기 원하는 배송신청번호를 클릭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7876_3387.jpg


3. 주문번호 클릭한 후 배송신청서 내용이 보이면 중간쯤에 반송신청 버튼 클릭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7877_1969.jpg


4. 반송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해외사이트(해외판매자)로부터 받은 리턴라벨(반송용 운송장)을 파일 첨부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반송신청이 되는 것 입니다.


9b70de58ea1bb907d3a65d2b6946ba25_1596067878_0798.jpg


5. 반송신청한 후의 반송신청현황은 위의 그림처럼 왼쪽 메뉴의 "반송신청 현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븐존에서는 고객들의 반송신청서를 접수한 후, 반송용 운송장이 정상적으로 첨부되었는지, 배대지 창고에 상품이 도착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반송신청서에 아무런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고객들이 반송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견적완료"라고 반송상태를 변경해 드리니 이 때 반송수수료를 결제 하면 됩니다.


6. 반송수수료 결제가 확인되면 세븐존 각 지역 배대지 창고에서 반송이 진행 됩니다. 반송을 한다는 것은 세븐존 창고로 픽업오는 현지 택배사(UPS, FEDEX, USPS, DHL 등)에 화물을 전달한다는 뜻이고, 세븐존에서 어디가 가서 반품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세븐존 창고로 반품픽업을 오지 않는 조건이라면 반품은 근본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7. 세븐존에서 반송료를 대납(이것은 별도의 서비스이며, 반송라벨을 첨부하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하는 경우에는 요청사항 기재하는 곳에 반송할 주소, 받는사람 이름, 받는사람의 전화번호를 반드시 알려주셔야 반송용 운송장 출력이 가능 합니다. 

반송할 주소를 알려 주시면 세븐존에서 고객들 대신 미국내 반송료를 납부하고 반송용 라벨을 인쇄한 후 반송하게 되는데 미국 또는 독일내 운송료 + 핸들링차지 12달러(총액의 4.5%에 해당되는 신용카드수수료 별도)가 발생 합니다.
 
8. 세븐존에서 반송완료로 표시되면 반송되었다는 뜻이며, 세븐존의 반송업무는 여기까지 끝 입니다. 

9. 반송된 상품이 구입처(해외사이트)에 도착했는지는 세븐존에 문의하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반송라벨을 보낸 것은 고객님들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반송라벨의 운송장번호를 알고 있고, 그것을 이용해 직접 배송조회하면 되기 때문 입니다.


구입처에서 반송물품을 접수했다는 이메일이 오면서 환불에 대한 내용이 있는게 정상적인데, 만약 7-8일 기다려도 구입처에서 연락이 없으면 바로 구입처에 이메일을 보내서 반송했다는 사실을 통지하고 환불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문의 하세요. 환불 받는 것은 고객님들이 하시는 것이고, 세븐존에서는 고객님들의 요청에 따라 반송처리까지만 해 드리는 것 입니다.

 

이상 해외직구 반송, 반품절차에 대한 안내를 마칩니다.

세븐존 회원로그인
해외직구 배송대행 세븐존

미국 배송대행 절차(독일배송대행 포함)
미국 신발 사이즈표 (영국사이즈 포함)
미국 옷 사이즈표 (남자,여자,키즈,베이비)
유럽 신발 사이즈, UK 영국, 이태리 포함
유럽 옷 사이즈표, 독일, 영국, 프랑스
아마존 프라임가입과 아마존 프라임 해지
미국 이베이 직구방법 자세한 설명
독일 직구 절차 상세설명
독일 이베이 직구방법 (한국어 번역가능)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하는 방법
나이키 직구 사이트 130개 이상 종합 목록
빅토리아시크릿 사이즈표 (속옷사이즈표)
폴로 직구 사이트 목록 (공홈 이외)
폴로 사이즈표, 폴로랄프로렌 미국사이즈
폴로 키즈 사이즈, 랄프로렌 베이비 포함
미국 세일즈택스 Sales Tax 에 대한 설명
명품 직구 사이트 목록(해외 명품 편집샵)
한국 직배송받으면 손해보는 사이트 목록
한국 직배송시 한국 주소 영문변환하는 법
한국 Postal Code와 Zip code
우회접속 프로그램 설치(VPN 우회접속)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정보 바로가기
아마존 핫딜, 할인쿠폰 활용하는 법
해외직구관세, 관부가세 계산기(관세율표)
미국직구 관세 부과기준 해설
와인직구할 때 관부가세, 교육세, 주세
위스키 직구, 양주, 주류 직구 관부가세
골프채, 골프웨어 직구 종합정보
해외직구할 때 합산과세 피하는 방법
아마존 사이트 바로가기
관세청 고시환율 (수입통관때 적용)보기
해외직구 카드결제 에러 해결(빌링 주소)

그누보드5
Copyright © 2006-2024 SEVENZONE.COM    All right reserved.
사이트의 제휴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세븐존에서 어필리에이트 커미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