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대지 이용방법 - 배송대행지, 배대지 주소 선택할 때 고려할 사항

세븐존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배송대행 세븐존 사이트이용방법 해외직구 상세안내 미국배송대행 세븐존 세븐존 고객센터 세븐존
 
배송신청서 작성
나의 배송신청 현황
노데이터
반송신청 현황
배송신청 대량등록

 
배송대행절차 안내
미국배대지 선택방법
미국주소 적는방법
독일주소 적는방법
배송대행 신청방법
수입신고내용 기재요령
미국운송요금표
독일운송요금표
부가서비스 안내
부피무게 할인안내
국제운송료 결정원칙

 
배대지이용방법과 배대지 선택방법

배대지를 선택하는 기준은 해외직구 사이트마다, 또는 상품의 특성(가격, 무게, 부피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요...
배대지이용방법을 크게 2가지로 나눠 보면, 첫째는 어떤 배송대행업체를 선택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고, 둘째는 어떤 지역에 있는 배대지주소를 선택할 것인가에 대한 것 입니다.

그럼, 이 글에서는 배대지이용방법 중에서 첫번째로 어떤 배송대행업체를 선택하는 게 좋을지 살펴 보고, 다음 글에서는 어떤 배대지주소를 이용하는 게 좋을지 두 차례의 글로 나눠 살펴 보도록 할게요 ~

이 글과 관련이 있는

세븐존의 3개 배대지주소적는방법 --> 배대지주소 적는방법은 여기를 누르세요.

캘리포니아, 오레곤, 뉴저지 배대지비교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 배대지 비교 살펴보기



배대지이용방법 - 어떤 배송업체를 선택할 것인가?

1) 2~3개 이상 지역의 배대지를 운영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배송대행업체 - 세일즈텍스 (Sales Tax) 부과 여부와도 밀접한 관계

2) 국제운송료와 부피무게 적용에 유리한 배송대행지(배대지)

3) 미국내륙운송과 국제운송의 신속성과 편의성.

4) 사이트 이용편의성, 고객관리, 배송시스템이 효율적인 배대지

003fe5a5455f620e8e671d029ec26c89_1465443911_86.png


1) 2~3개 지역에 배대지를 운영하여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배대지.

배대지선택요령중에서 2~3개 이상의 여러 지역 배대지를 운영하는 배송업체를 제일 먼저 꼽은 이유는, 미국의 세일즈텍스 (Sales Tax) 부과 여부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

미국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상품가격 이외에 배대지를 어디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Sales Tax(판매세)가 추가되기 때문 입니다. 즉, 상품가격 + 세금을 함께 결제해야 하는데, 이는 각 주(State)마다 서로 다른 세금정책 때문 입니다.

미국의 각 주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입할 때 3%~9%의 판매세를 상품가격에 추가로 받게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판매세를 고객에 받지 않으면 불법이 되거나 판매자 자신이 별도로 내야 합니다. 특이하게도 오레곤, 델라웨어, 몬타나, 알래스카 주에는 일체의 판매세(Sales Tax)가 상품가격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499달러짜리 아이패드를 구입할 때 오레곤 면세지역 배대지로 보내면 세금이 전혀 없는데, 캘리포니아로 보내면 약 42달러의 세금이 가격에 추가되고, 뉴저지로 보내면 약 35달러의 세금이 가격에 추가되는 것 입니다.

배대지선택을 잘 하면, 500달러짜리 상품을 구입하면서 30~40달러를 절약할 수 있게 되니 이것은 아주 중요한 것이지요... 따라서, 특정지역에 1군데 배대지만 운영하는 배송대행업체 보다는 미국내 세금이 있지만 배송이 빠른 지역과 배송은 다소 늦은 낙후된 지역이라도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2곳 이상의 배대지가 있는 게 중요 합니다.

오레곤이나 델라웨어 처럼 면세지역 1군데의 배대지만 있으면 충분한 게 아닌가라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는데, 아래 3)번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읽으면 이해가 되실 거에요 ~


2) 국제운송료가 저렴한 배대지 (부피무게면제 또는 부피무게 할인되는 배대지)

항공기의 제한된 공간에 짐을 실어야 하는 국제운송에서는 중량무게 보다도 얼마나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냐를 따지는 부피무게라는 게 있습니다. 무게는 가벼운데 부피는 커서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데, 저울로 측정한 중량무게로만 운임을 받는다면, 항공사로서는 운임손실이 있기 때문에 부피면적을 따져 부피무게를 기준으로 운임을 결정하는 게 원칙 입니다.

그래서 배대지를 선택할 때 중량무게에 따른 운임도 비교해야 하지만, 부피무게를 면제하거나 할인해 주는 배송대행업체 또는 배대지를 선택한다면 훨씬 큰 운임절감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솜방망이 같은 것은 무게는 가볍지만 부피는 크니까 부피무게 적용받으면 운임이 엄청 나올것이라 쉽게 예상할 수 있겠지요? 롱부츠 같은 것은 부피무게 부담을 고려하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롱부츠 같은 것은 부피무게가 보통 10파운드 이상 나오기 때문에 3~4파운드의 중량무게만 예상했다면 나중에 부피무게 때문에 운임이 예상보다 더 높아지게 되거든요...


3) 미국내륙운송, 국제항공운송의 편의성

위에 언급한 미국의 4대 면세지역 (오레곤, 델라웨어, 몬타나, 알래스카)은 세금이 없는 대신 낙후된 지역이거나 미국내 운송이 늦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으로 출발하는 비행기가 매일 있어야 하는데, 매일 출발하지 않는 배대지도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그 만큼 상품 받아보는 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이것도 역시 배송대행업체 배대지 선택할 때 중요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면세지역 1곳의 배대지만 운영하는 배송대행업체를 고집할 경우, 미국내 세금이 없는 대신 미국내 배송이나 한국까지의 국제배송이 늦어지는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것이지요.. 100%면세지역이 아닌 캘리포니아배대지, 뉴저지 배대지라고 하더라도 품목에 따라서는 세금이 없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세금면제도 되고, 배송도 빠른 캘리포니아, 뉴저지 배대지를 이용하는 게 훨씬 좋지 않겠어요 ?


4) 사이트 이용편의성, 고객관리, 배송시스템이 효율적인 배대지

해외직구사이트를 통해 직구를 한다는 것은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방법 등의 정보와 해외직구사이트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배송대행사이트가 필요 합니다.

또한, 배송대행사이트의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야 하고, 상품의 분실, 오배송이 적어야 하며, 상품 입고관리와 출고관리가 효율적으로 되어야 멀리 국내에서 기다리는 해외직구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자체 창고없이 위탁으로 운영되는 배송대행업체의 배대지는 여러 업체의 상품이 동시에 도착하기 때문에 분류처리하는 데 그 만큼 시간이 더 걸리고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와 같은 해외직구 성수기에는 배송지연사태가 자주 일어나기도 하니 이 점 역시 배대지이용방법에서 고려할 사항 입니다.


세븐존은 지난 2006년 부터 미국 캘리포니아배대지를 시작으로, 2010년 부터는 최초로 미국 3개 지역 배대지(캘리포니아, 뉴저지배대지, 오레곤배대지)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부피무게 할인을 해 드리기 때문에 세븐존 배대지 3곳을 마음대로 선택하여, 세일즈택스 면제혜택과 무피무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배대지이용방법 중에서 첫번째, 어떤 배송업체를 선택하는 게 좋은지를 살펴 보았고, 다음 글에서는 배대지 이용방법의 두번째 글, 미국 3대 배대지 주소를 비교(클릭)한 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관련이 있는 아래의 글 들을 보면 도움이 됩니다.

세븐존의 3개 배대지주소적는방법 --> 배대지주소 적는방법은 여기를 누르세요.

캘리포니아, 오레곤, 뉴저지 배대지비교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 배대지 비교 살펴보기








해외직구 배송대행 세븐존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