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직구정보 종합 - 와인 검색, 관세 면제, 와인잔, 와인쿨러, 관부가세 세금 (위스키, 양주 직구 포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외직구 쇼핑정보

와인 와인 직구정보 종합 - 와인 검색, 관세 면제, 와인잔, 와인쿨러, 관부가세 세금 (위스키, 양주 직구 포함)

본문

와인 직구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와인 관련 정보를 시리즈로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와인 직구 관련 정보를 추가할텐대 이 글에서는 와인 직구를 처음 할 때 필요한 주요 정보를 모아 소개 합니다.


7c634ee05ff4ad7111f2b0abea7caba5_1592613220_9021.jpg
 

1. 와인 직구 사이트 목록

와인 직구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곳 들을 정리한 것 입니다. 와인닷컴을 비롯하여 kl와인, 오베르와인, 와인비드 등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세븐존 해외직구방법(이 글 맨 아래 링크)에도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위스키 직구 사이트는 따로 정리한 것이 있으니 위스키 직구 사이트 목록을 활용 하세요.


2. 와인 직구할 때 관세, 부가세

와인은 미국에서 구입하든 유럽에서 구입하든 일반통관 대상 입니다. 목록통관이 아니라 일반통관으로 분류되면 150달러 초과할 때 국내에서 세금을 내게 되는데, 와인의 경우에는 관세, 부가세 이외에 주세, 교육세가 추가 됩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 보면 이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카치 위스키, 데킬라, 보드카 등 양주 수입관세, 부가세 해설 

 

일반상품의 해외직구 관부가세 해설


와인이 아닌 위스키 또는 일반 상품을 해외직구할 때 발생하는 국내 세금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를 걸어 놓은 해외직구 관부가세 해설 정보를 참고하면 됩니다.


3. 와인직구 관세 면제 받는 법

한국과 미국간에 체결된 한미 FTA협정, 그리고 유럽과 체결한 한-EU간의 FTA협정에 따라 관세를 면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생산되었거나 유럽에서 생산되었다는 원산지증명서가 있어야 하는데, 세븐존 배송대행을 이용할 경우 어떻게 처리 되는지 자세히 소개한 글이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배송신청할 때 Made in USA를 표시하면 되고, 유럽의 경우에는 더 강화된 조건이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 보면 설명이 나옵니다.


4. 와인 검색 방법 - 와인서쳐

와인을 판매하는 사이트도 수 없이 많고, 판매되는 와인도 수천만가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와인중에 내가 찾는 와인의 가격, 판매처 등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와인서쳐 사이트가 유명 합니다. 와인서쳐 사이트에서 와인 검색하는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5. 와인잔, 디너웨어, 테이블웨어 구입사이트

와인은 음식과 궁합이 잘 맞아서 서로 잘 조화가 되는 와인이 있는데요. 육류, 어류, 채소류 등과 함께 와인을 마시게 되는데, 이 때 와인잔, 도자기그릇, 디너웨어, 테이블웨어가 필요하게 됩니다. 와인잔을 비롯하여 디너웨어 직구하기 좋은 사이트의 리스트를 소개한 게 있으니 위의 링크를 눌러 보면 됩니다.


6. 와인쿨러, 셀라, 글래스웨어, 와인 악세서리

와인 용품, 악세서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어 소개 합니다. 와인 인슈지에스트 (Wine Enthusiast)

와인 저장고, 장식장, 오프너, 와인잔, 와인 관련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인데, 위의 링크를 눌러 둘러보면 됩니다.


7. 와인 직구 배대지

와인 배대지로는 세븐존 오레곤 배대지가 널리 알려져 있는데, 미국 와인 사이트가 대부분 몰려 있는 서부 캘리포니아, 시애틀, 오레곤 등과 가까워 좋습니다. 배송거리 가깝다는 것은 받아볼 때 까지의 배송기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어 좋은 것 입니다. 이런 지리적 장점 외에 미국 세일즈택스가 없어 구입비용이 절감 되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 배송지역 비교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미국 주소 적는법 자세히 보기


위의 링크를 눌러 미국 주소 적는법을 참고하되 본인의 개인사서함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세븐존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세븐존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동명이인을 구분하고 화물의 주인을 찾기 쉽도록 회원가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이 개인사서함번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사서함번호도 주소의 일부로 사용해야 합니다.


8. 해외직구방법 바로가기

세븐존 사이트에 올려진 해외직구방법은 현재까지 780개가 넘는데 그 중 와인 관련된 것은 와인닷컴, 와인비드, KL와인, 벤치마크와인, 빈폴리오 직구방법 입니다. 위의 링크를 누른 후 리스트 하단에 보이는 검색창에서 사이트 이름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와인직구사이트 목록

와인 배대지 선택방법 

와인닷컴 직구방법

와인 직구할 때 관세 면제 방법

와인 직구 관세, 부가세 계산

키슬러와인 직구방법

오베르와인 직구방법

콩스가드 와인 직구방법

와인서쳐 이용방법

해외직구방법 종합 안내

위스키 직구 사이트 목록

위스키 관세 계산(주세, 교육세, 부가세)




댓글목록 0



Copyright © 2006-2024 SEVENZONE.COM     All right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